[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 및 전자업체들의 ‘커넥티드 카’ 개발 연합에 합류했다.

LG전자는 커넥티드 카 개발 연합인 ‘오픈 오토모티브 얼라이언스(OAA)’에 참여했다. 올해 발족한 오픈 오토모티브 얼라이언스(OAA)는 현대기아자동차, 지엠, 폭스바겐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 및 LG전자, 파나소닉, 엔비디아, 구글 등 전자/IT업체들이 참여하는 커넥티드 카 개발 연합이다.

LG전자는 이번 OAA 가입을 계기로 글로벌 전자/IT업체 및 자동차 제조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세계 커넥티드 카 부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 회의’에서 구글의 새로운 프로젝션 표준 기술을 적용한 차량용 AVN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음성과 영상을 전송하여 송출하는 기술을 시연했다.

이 기술을 통해 운전자는 자동차와 스마트폰이 실시간 연동되는 서비스를 차량 AVN 디스플레이에서 확인, 조작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차량 AVN 기기 화면에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고, 바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다.

LG전자 VC사업본부 IVI개발담당 임종락 상무는 “LG전자는 스마트폰과 네비게이션 제품 제조 능력을 모두 확보해 스마트폰 OS 및 앱 버전에 따라 차량 AVN 기기의 호환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라며 “텔레매틱스, 차량 AVN 기기, 스마트폰 등 분야 간 시너지를 창출해 커넥티드 카 부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