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롯데벤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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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롯데벤처스는 일본 롯데그룹,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2023 L-캠프 재팬 1기’ 현지 프로그램을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도쿄에서 진행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L-캠프 재팬은 한국과 일본 양국 롯데가 협력해 스타트업 육성에 함께 나서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선발 단계부터 현지 프로그램까지 일본 롯데그룹과 일본 벤처캐피털들이 참여한다.

지난 7월부터 서류, 대면 심사를 거쳐 ▲ 리본굿즈(N차 상품 유통 토털 솔루션), ▲ 뉴빌리티(실내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 S2W(AI 기반 사이버보안 데이터 인텔리전스 개발), ▲ 라이트브라더스(중고자전거 거래 플랫폼), ▲ 프록시헬스케어(미세전류 활용 구강케어 제품), ▲ 비컨(탈모 진단 및 맞춤형 솔루션), ▲ 모닛(고령층 대상 스마트 기저귀 케어 구독 서비스), ▲ 엔라이즈(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 온라인 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 ▲딥핑소스(개인정보 비식별화/익명화 솔루션 & AI 영상분석 솔루션), ▲ 샤플앤컴퍼니(매장 직원 스케쥴 및 업무 관리 소프트웨어), ▲ 디자이노블(인공지능 패션 디자인 생성 서비스) 등 11곳이 선발됐다.

일본 내 250여 개 CVC( (Corporate Venture Capital) 네트워크를 보유한 퍼스트 CVC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투자 및 협업 설명회도 열렸다.

실질적인 사업 검토가 가능하도록 소프트뱅크, 미즈호 은행, NTT도코모, 도쿄증권거래소, 아사히 카세이 등 일본 대기업 임원과 고위급 투자 책임자들이 참석했으며 스타트업 피칭 이후 격의 없는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세션도 진행됐다고 롯데벤처스는 전했다.

전영민 롯데벤처스 대표는 “우리나라 스타트업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만한 높은 사업적 역량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 젊은 창업자들이 미래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시장의 크기를 확장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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