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홍기획]
[사진:대홍기획]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롯데그룹 계열 광고기획사 대홍기획이 인천광역시와 웹3 활용 도시 마케팅을 위한 공동 협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대홍기획과 인천시는 블록체인 산업 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기업,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및 교류를 강화할 예정이다.

대홍기획은 웹3 대중화라는 방향성 아래 티켓, 멤버십, 브랜드 캐릭터 등 다양한 분야에 대체불가토큰(NFT)를 접목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대홍기획은 앱토스(APTOS), 애니모카브랜즈(Animoca Brands), 사이버커넥트(CyberConnect)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인천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도시마케팅과 허브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달 도시 주도형 NFT ‘인천히어로즈’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2027년까지 블록체인 기술 허브 도시 조성을 위해 민간 기업과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홍기획과 인천시는 국내외 NFT IP 간 공동 마케팅 등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도시 브랜딩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