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아이 양육을 위한 성장 케어 플랫폼 ‘아이들나라’와 ‘부모나라’를 활용해 베트남 이주배경 가정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학령기 이주배경 아동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이주배경 아동의 고등교육기관 취학률이 저하되고 있는 시점에, 취약환경에 있는 이주배경 자녀와 모친을 지원해 이주배경 가정이 가지고 있는 약점을 해결하고자 이번 지원사업을 계획했다.

이주배경 가정이란 부모 중 한 명 이상이나 아동 본인이 이주 경험을 지닌 가정을 의미한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언어와 문화적인 차이를 겪을뿐 아니라 아니라 교육 시기를 놓쳐 학교 생활에서 어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이번 사업은 LG유플러스가 군자녀 대상으로 매년 진행 중인 ‘12주 챌린지’를 기본 모델로 차용했다. 12주 챌린지는 교육격차가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의 학생들을 위해 재무적, 비재무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주배경 가정 지원 사업은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선발한 전국 베트남 이주배경 100가구 아동 100명과 모친 100명 등 총 200명을 대상으로 전개하며, 교육을 위한 태블릿도 가구당 1대씩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키즈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활용해 이주 배경 아동을 대상으로 ▲3~5세 대상의 국가 공통 교육과정인 누리과정 기반 학습 ▲문해력 향상을 위한 책 읽기 ▲정서음악 키트 수업등의 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월 1회씩 총 24회 실시한다.

또 육아 고민 해결 플랫폼 ‘부모나라’ 콘텐츠를 활용해 활용해 이주배경 가정 모친을 대상으로 ▲자녀 코칭 이해 ▲자녀 양육 코칭 ▲한국문화 및 교육제도 설명 등의 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월 1회씩 총 6회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자녀 코칭의 이해 과정은 공부두뇌연구원 노규식 박사가 부모들의 양육 고민을 바탕으로 작성한 육아팁을 베트남어 버전으로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이주배경 아동의 학업 성취도를 향상하고 이주 배경 가정의 모친이 자녀와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자사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을 통해 이주배경 아이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주배경 가정 지원 사업 후원을 위해 서울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LG유플러스 김대호 아이들나라 최고제품책임자(CPO)와 이홍렬 ESG추진실장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최운정 본부장과 주한베트남대사관 마이 디유 투이 2등 서기관, 재한베트남여성연합 이홍옥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