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대케피탈]
[사진: 현대케피탈]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현대캐피탈이 2023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캐피탈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기획 ▲ 디지털/IT ▲오토(Auto) ▲금융사업 ▲리스크관리 ▲해외사업 ▲재경 ▲경영지원 등 총 8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해외사업 분야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해당 분야에서는 해외 경험과 더불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현대캐피탈은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브라질 등 총 14개 해외법인을 운영하며 지난해 기준 글로벌 전체 자산 130조원 달성이라는 실적을 거두는 등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원)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10월 4일~16일)을 시작으로 온라인 인적성 검사(11월 초)와 온라인 면접 전형(11월 중)을 거쳐 트라이얼 위크(12월 11일~13일) 순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입사할 예정이다. 디지털/IT 분야 지원자는 서류전형 직후, 별도의 코딩테스트(10/22)도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타사의 일반적인 인턴십 전형이 한 달부터 6개월까지 진행된다는 점에서 진행 기간과 당락 여부에 대해 입사지원자들이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면이 있었다"며 "트라이얼 위크는 3일 간 집중적으로 현대캐피탈의 기업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파악할 수 있어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지원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현대캐피탈 입사를 희망하는 이들은 10월 4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현대캐피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