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의 소셜미디어 앱 스레드(Threads) [사진: 셔터스톡]
메타의 소셜미디어 앱 스레드(Threads)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메타가 자사 간판 SNS들에 걸쳐 뚜렷한 페르소나를 가진 다수 AI 챗봇들을 이르면 이번 주 공개한다. 젊은층 사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일환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메타가 선보일 생성AI 기반 챗봇들은 회사 직원들에서 이해 내부에서 테스트되고 있다. 메타는 27일 열리는 메타 커넥트 컨퍼런스에서 이들 AI 에이전트를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WSJ은 전했다.

이들 봇은 사용자들 관여를 끌어내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부 챗봇들은 코딩이나 다른 작업들을 지원하는 생산성 관련 기능도 갖출 것이라고 WSJ은 전했다.

메타는 또 유명인들과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들 AI 챗봇으로 팬들 및 팔로우어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제품도 준비해왔다고 WSJ은 덧붙였다.

틱톡이 등장한 이후 젊은층을 잡는 것은 메타에겐 우선순위였다. 틱톡은 10대들 사이에서 인스타그램 인기를 따라 잡았고 이는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가 2021년 10월 젊은층 공략을 겨냥해 조직을 개편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11월 챗GPT가 공개된 이후 메타는 자사 다양한 서비스들과 메타버스에 걸쳐 생성AI 역량을 활용하는데도 무게를 둬왔다. 메타는 내부적으로 생성AI 페르소나로 불리는 이들 챗봇들이 젊은층을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WSJ은 전했다.

키워드

#메타 #생성AI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