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26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26년 연속)와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24년 연속)를 기록했던 SK텔레콤은 국내 고객만족도 3대 조사 이동통신부문에서 24년 연속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됐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SKT는 전년대비 0.7점 상승한 87점으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전체 산업 평균보다 5점 높다.

SK ICT패밀리 회사도 이번 KCSI조사에서 다수 1위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초고속인터넷에서 3년 연속 1위를,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 9년 연속 1위를 각각 차지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알뜰폰 부문에서 SK세븐모바일이 첫 1위를 기록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 15년 연속 1위,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유무선 통신 서비스는 물론,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전반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담당(부사장)은 “올해 진행된 고객만족도 3대 조사에서 모두 1위 대기록을 이어갈 수 있어 영광”이라며 “서비스 품질 만족도 향상에 그치지 않고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고객 만족 영역과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