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AI 스타트업 달파는 AI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올해 말까지 상품 카테고리 자동화 AI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달파 AI 스토어에 가입한 기업이나 개인, 쇼핑몰 운영자는 상품 카테고리 AI를  9월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월 100원에 요금만 내면 된다. 내년부터는 월구독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달파 상품 카테고리 자동화 AI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셀러가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 카테고리를 기본형으로 상품 정보만 입력하면 카테고리를 입력해준다. 상품명이나 이미지만 올려도 AI가 상품을 분석해 정확한 카테고리를 설정해준다. 내부에 개발자가 없는 사업자는 엑셀 파일 활용을 통해 AI를 이용해볼 수 있으며, 개발자가 있는 사업자는 API 연동을 통해 빠르게 AI를 쇼핑몰에 적용해서 사용해볼 수 있다.

김도균 달파 대표는 “AI를 도입하면 번거로운 작업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비용문제나 기술에 대한 어려움으로 선뜻 도입하지 못하는 기업이나 개인들이 많았다”며 “달파의 상품 카테고리 자동화 100원 이벤트는 AI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해 기업이 더 쉽고 편리하게 사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달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