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시만텍이 한층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17일 시만텍코리아(대표 조원영)는 최근 모바일 보안 앱 개발업체인 '니트로데스크(NitroDesk)'를 인수, 모바일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기기와 클라우드를 넘나드는 오늘날의 모바일 환경에서 기업의 데이터 보호는 갈수록 어려운 IT 과제가 되고 있다. 모바일 환경이 날로 확대되면서 데이터 유출, 멀웨어, 무단 접근, 기기 분실에 대한 위험 역시 증가하고 있다.

시만텍은 모바일 환경의 보안과 관리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집중적인 모바일 솔루션 개발 작업을 추진, 기업 환경에서 모바일 앱과 콘텐츠, 그리고 안전한 기기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액세스, 정책, 암호화 및 데이터 유출 방지를 관리하는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해왔다고 설명했다.

아밋 미탈(Amit Mital) 시만텍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시만텍은 모바일 기기 관리, 앱 랩핑(App Wrapping), 위협 보호, 이메일 클라이언트, 브라우저 앱을 하나의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솔루션으로 통합한 최초의 기업”이라며 "시만텍은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보안 분야의 명성, 독보적인 인텔리전스 인사이트, 통합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탁월한 능력으로 다른 보안 기업들과 차별화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 분야에서도 이같은 역량을 발휘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직원 생산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기업의 기밀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최적의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시만텍측 설명이다.

시만텍이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솔루션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보안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기능을 대거 선보였다.

이제 통합된 하나의 콘솔로 모바일 기기의 안티바이러스 컴플라이언스 실행은 물론, 모바일 악성코드, 개인정보 위협 요소, 프리웨어 및 불법 웹사이트로부터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통합된 솔루션은 시만텍 실드 프로그램(Symantec Sealed Program), 노턴 모바일 인사이트(Norton Mobile Insight), 이메일 게이트웨이(email Gateway) 등이다.

사용자 이중 인증 솔루션인 '시만텍 VIP(Validation and ID Protection Service)'에 푸시 기능이 도입돼 사용자들은 VPN 연결 시 손으로 핀번호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허용' 버튼만으로 자동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여기에 노턴 스팟 베타 버전은 구글 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할 때 잠재적인 보안 위협에 대한 정보를 사전 제공하는 노턴 스팟도 포함돼있다.

한편 지난 5월 니트로데스크를 인수한 시만텍은 니트로데스크의 검증된 이메일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시만텍의 앱 래핑, 기기 관리, 위협 보안, 데이터 유출 방지, 사용자 인증 기능에 통합해 사용자들에게 비즈니스 협업 및 모바일 환경에서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