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런칭 열 번째 해를 맞이한 가족간 데이터/멤버십 공유 앱 ‘KT 패밀리박스’를 17일부터 우리 가족에게 꼭 맞는 혜택을 찾아주는 ‘가족 혜택 플랫폼’으로 크게 바꾼다고 밝혔다. KT 패밀리박스의 가입자수는 300만을 돌파했으며, 월 최대 접속자 수는 200만에 달한다.

먼저 회원 가입 대상이 확대된다. 기존에는 KT 결합상품을 이용하는 모바일 2회선 이상 고객만 가입과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지만, 늘어나는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춰 1인 결합 가족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확대되고 아직 결합 상품을 가입하지 않은 가족들도 초대하여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가족 혜택도 대폭 강화한다. 기존 제공해 오던 회원수에 따른 ‘보너스 데이터’와 ‘보너스 멤버십포인트’ 혜택은 1인 결합 회원에도 동일하게 확대 적용된다. ‘리워드 데이터’ 혜택이 새롭게 추가되는데, 출석체크 등 가족미션 수행 시 데이터 보상이 즉시 제공되어 가족 당 월 최대 2000MB까지 추가 데이터 획득 가능하다.

와이파이와 Blice 웹툰 이용권에 한정되었던 쿠폰 박스 혜택도 매월 새로운 쿠폰들로 풍성해진다. 7~8월은 비가 많이 오는 휴가철에 맞춰 ‘요기요 최대 3만원 상당의 할인’, ‘소피텔 페메종 주말 뷔페 15%’ 등 다양한 호텔 부대시설 할인, ‘CJ더마켓 50% 할인’ 등 가족 먹거리 중심의 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와 호텔 숙박권도 추가 제공한다. 새로운 혜택은 17일 오전 10시 공개된다.

회원 가입 시 가족 유형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가족 유형에 꼭 맞는 맞춤 혜택을 찾아준다. 7월 영유아/초등학교 자녀 가족에게는 ‘오은영 토크콘서트’, ‘키즈랜드 캠핑’ 응모 기회를 추천하고, 중고등 자녀 가족에게는 시험기간 직후 친구들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KT Y박스의 보너스 혜택 프로그램인 ‘Y틴 프리덤’을 안내하는 식이다.

그 외에도 가입한 가족 회원 간 생일, 결혼기념일 등 기념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 캘린더’, 결합 상품 이용 중인 가족 회원이 KT를 통해 이용 중인 OTT 상품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가족 현황’ 등 새로운 가족 공유 기능을 통해 가족간 행복하고 즐거운 경험을 더 쉽게 공유할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KT를 이용해주시는 기존 고객에 대한 깊은 감사함을 담아 패밀리박스 개편을 준비했다”며 “늘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긍정 경험과 만족을 전달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