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신한은행]
[사진: 신한은행]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이 직접 캐릭터를 이용해 티셔츠를 디자인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는 젊은 세대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 이미지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티셔츠를 제작하고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캐릭터 브랜딩 캠페인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콘테스트를 위해 POD(Print On Demand) 기반 커스텀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마플(MARPPLE)’과 협업해 전용 웹페이지를 구축했고 33개의 트렌디한 티셔츠 컬러와 신한은행 SNS Lab에서 직접 개발한 ‘아트웍스’, ‘#얼빡’. ‘3D’ 등 1400여개의 커스텀 스티커와 폰트를 제작했다.

하나뿐인 나만의 티셔츠를 제작하고 싶은 고객은 누구나 7월 6일 오후 2시부터 8월 4일까지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할 수 있고 티셔츠 제작 및 배송비는 모두 무료다.

콘테스트 응모는 고객이 제작한 티셔츠를 필수 해시태그(#신한프렌즈티셔츠, #신한프렌즈, #너신한프렌즈T야)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8월 18일까지 업로드해 인증하면 완료된다.

신한은행은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티셔츠를 대상으로 전문가 그룹 및 신한금융그룹 브랜드 담당자 심사점수와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좋아요+댓글) 반응이 높은 10개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8월 중 신한 쏠(SOL) 대고객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를 발표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 표현을 중요시 하는 Z세대, 알파세대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신한프렌즈’의 매력을 경험하고 ‘신한프렌즈가’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캐릭터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세련되고 혁신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