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욱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DO) [사진:리디]
이병욱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DO) [사진:리디]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리디는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DO)로 이병욱 전 넥슨 CBDO를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리디에 새롭게 합류한 이병욱 CBDO는 넥슨에서 글로벌 사업본부장 및 CBDO를 역임한 비즈니스 전문가로, 넥슨 IP의 해외 진출 등 글로벌 사업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디는 이병욱 CBDO 영입으로 지식재산권(IP) 사업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먼저 리디 IP 사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 사업을 모색하고, 시너지를 이끌 사업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이병욱 CBDO는 “오랜 기간 성장을 거듭하며 콘텐츠 산업 내 영향력을 키워 가고 있는 리디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 리디의 경쟁력 있는 IP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글로벌 IP 사업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가진 이병욱 CBDO와 함께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리디의 글로벌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