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미소정보기술은 병원 및 의료기관에 AI기반 판독문 자동 정형화 솔루션 ‘스마트TA’를 공급하는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마트TA’솔루션은 병원 및 의료기관, 기업들이 보유한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및 문서를 분류하고 자연어 처리를 통해 정형 데이터로 전환해 병원 및 의료기관, 기업들이 데이터를 자산화하고 인사이트를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수작업 코딩의 경우 의료 전문 코딩 인력이 투입되다 보니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됐는데,  ‘스마트TA’는 자동화를 통해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지정한 속성에 대한 카테고리별 다중속성 분류와 데이터분석을 위해 사용되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 지도학습과 도메인 특화된 언어엔진(Linguistic Rule)을 결합해 데이터 마이닝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비정형 데이터를 정형화해의료 빅데이터 가치를 재창출 하는 동시에 상급 종합병원 및 의료기관과 함께 환자 중심 헬스케어 서비스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