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양태훈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3-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국문·영문·중문 3개 국어 버전으로 발간한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회사의 경제·환경·사회적 성과를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아시아 퍼시픽 부문에 지난해 처음으로 편입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 보고서는 외형적 성장과 함께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거둔 다양한 성과들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관리’, 그리고 ‘중국에서의 사회적 책임’부분으로 구분해 정리했다.

보고서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최고생산책임자(CPO) 직속의 임원급 안전보건 전담 조직 구성, 신규 장비에 대한 안전인증 획득과 공정안전관리제도(PSM) 이행 등의 노력을 통해 산업재해율을 전년 대비 62.5%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또 사회공헌 활동, 시장 선도형 인재 육성, 즐거운 직장 만들기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사례와 함께 노동자 인권 존중, 작업장 안전 관리, 환경 보호 노력 등 중국 법인에서 수행하고 있는 사회 책임 활동과 성과도 상세히 소개했다.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한상범 사장은 “올해부터 임원급으로 이루어진 지속가능경영 협의체를 운영해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방향성을 기업 경영의 최고의사결정에 반영할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가 세상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일부터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www.lgdispl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