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열렸던 리마스(re:MARS) 컨퍼런스 [사진: 아마존]
지난 2020년 열렸던 리마스(re:MARS) 컨퍼런스 [사진: 아마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올해는 로봇, 우주 등 최첨단 기술 관련 연례행사인 리마스(re:MARS) 컨퍼런스를 개최하지 않는다는 소식이다. 

16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리마스 컨퍼런스는 스타트업, 학계, 연구원 및 경영진이 머신러닝, 자동화, 로봇 공학 및 우주의 최신 개발에 대해 논의하는 행사다. 

그간 아마존은 리마스 컨퍼런스를 통해 배달 드론, 창고 로봇, 가정용 로봇 등 미래 지향적 혁신을 선보여왔다. 지난해 리마스에서 아마존은 자사의 디지털 비서 알렉사(Alexa)를 시연하기도 했다.

최근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판매 성장률 둔화와 경기 침체로 비용 절감을 위해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원격 의료 프로그램, 어린이 화상 회의 장치 등 여러 이니셔티브를 중단했다. 그러나 리마스 개최 취소는 예산상의 이유는 아니라는 설명이다. 

대신 아마존은 관련 주제를 기존 아마존 웹서비스(AWS) 행사에 포함해 개최한다. AWS 대변인은 "AWS는 2023년 리마스를 자금이 충분한 기존 AWS 행사 라인업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