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진상조사단 위원들이 회의를 끝마친 후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강주현 기자]
국민의힘 진상조사단 위원들이 회의를 끝마친 후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강주현 기자]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클레이튼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이스왑 등을 통해 단기간에 100억원대 거래를 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 진상조사단이 사전에 정보 매매를 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하며 김 의원에게 거래 내역을 공개할 것을 촉구했다.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5차 회의를 진행한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은 회의 이후 브리핑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는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운영자, 경찰 출신 사이버 포렌식 전문가, 가상자산 지갑 전문 분석 업체 대표 등 가상자산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김성원 조사단장은 김남국 의원 가상자산 거래를 분석한 전문가들이 "기존에 알려진 것처럼 전문가 수준의 거래를 한 것이 아닌데도 단기간에 100억원대 거래가 이뤄진 것을 보았을 때 정보 상납 형태의 정보 매매가 있었던 게 아닌가하고 입을 모았다"고 전했다.

또 김남국 의원이 클레이페이 등을 클레이스왑에서 분할 매수한 것 등 거래 내역이 자금세탁이라고는 단정지을 수 없지만 여전히 관련 의혹은 존재하며 의혹 해소를 위해 김 의원이 소상히 거래 내역을 제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 단장은 "회의 중에 김남국 의원이 저를 고소했다는 걸 들었는데 모든 것은 김 의원이 거래 내역을 깨끗하게 공개하면 해소될 일이다. 또 검찰은 국민 여러분의 의혹 해소를 위해 신속히 수사하길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남국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7일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과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정당한 의혹 제기와 비판 수준을 넘어 악의적의고 터무니 없는 주장을 했다"고 말했다. 또 가상자산 투자는 어떠한 불법이나 위법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윤창현 조사단 간사는 추가적으로 "가상자산을 현금화하는 과정에서 중간 단계 이른바 KRW(원화) 포인트 형태로 남아있는 내역에 대해서는 추적이 어렵고 신고 대상이 아니라는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도 조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