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알트먼(Sam Altman) 오픈AI CEO [사진: ABC뉴스 유튜브]
샘 알트먼(Sam Altman) 오픈AI CEO [사진: ABC뉴스 유튜브]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챗GPT 개발사인 오픈AI 샘 알트먼 CEO가 6월 9일 한국을 찾는다.

샘 알트먼 CEO는 9일 오전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간담회에 참석한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에 신청한 100개 내외 스타트업들이 참석한다.

알트먼 CEO는 9일 오후 2시 오픈AI와 소프트뱅크벤처스가 공동 주최하는 대담 행사에 참석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인공지능 관련 개발자와 연구원 등 업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기업인, 창업자 및 대학생 등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참석 신청을 받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픈 AI 대표인 샘 알트만과 함께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분야 전문가로 손꼽히는 미국 뉴욕대 조경현 교수와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준표 대표가 대담을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대담을 통해 인류를 위해 안전하고 강력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오픈AI 미션을 이야기하고, 인공지능이 가져올 혁신과 미래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대담 과정에서 청중들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키워드

#오픈AI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