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퀘스트 VR 헤드셋 [사진: 페이스북]
메타 퀘스트 VR 헤드셋 [사진: 페이스북]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메타의 퀘스트 게이밍 쇼케이스(Quest Gaming Showcase)가 오는 6월 1일(현지시간)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차세대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 3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을 전망이다.

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오큘러스 퀘스트 3 및 가상현실(VR) 헤드셋과 관련된 정보는 오는 10월 메타 커넥트 2023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보통 매년 6월에 열리는 쇼케이스는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공개하며, 10월 쇼케이스는 하드웨어 중심이다. 

다만 메타 측은 지난해 쇼케이스보다 두 배 많은 게임, 앱, 업데이트 등 소프트웨어 정보가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2개의 신규 게임 및 업데이트가 발표됐으므로, 올해는 24개의 소프트웨어 공개가 예상된다.

테크레이더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혼합현실(MR) 관련 게임 및 앱이 공개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메타 퀘스트 프로 및 HTC 바이브 XR 엘리트와 같은 혼합현실 헤드셋은 게임 및 앱의 다양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특히 퀘스트 3이 혼합현실 기반이라면, 메타 측은 새로운 하드웨어의 카탈로그를 채울 것이라는 관측이다.

또한 인기 게임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의 VR 버전이 출시될 것이라는 추측도 있었으나, 테크레이더는 이에 대해 '매우 허황된 정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