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가 아일랜드CC 더헤븐 리조트 및 레지던스(이하 더헤븐)에 공동 이용 부대시설 편의성을 강화한 스마트 주거 인프라 솔루션 ‘홈노크존’을 선보였다.

홈노크존은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 기술 기반 스마트 주거 인프라를 공급해 입주민 편의성과 관리 효율을 극대화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솔루션이다. 트러스테이는 삼성 계열 하이엔드 스마트홈 및 홈넷 보안 분야 전문기업인 씨브이네트와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해, 더헤븐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트러스테이는 더헤븐 입주민들이 편리한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노크존 최신 하드웨어와 ‘홈노크타운’ 플랫폼을 연계했다. 이를 통해 더헤븐 입주민은 전용 플랫폼으로 카페, 헬스장, 스크린골프, 수영장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트러스테이는 설명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주거 형태와 상관 없이 홈노크존을 통해 최적화된 스마트 주거 인프라를 경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홈노크존, 홈노크타운 등 주요 프롭테크 솔루션의 확대 적용을 통해 트러스테이만의 프롭테크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