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태광그룹 계열 한국케이블텔레콤(대표 신동경, KCT)은 14일부터 GS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전국 GS25편의점 매장 내 알뜰폰 상설코너에서 삼성전자 ‘갤럭시S3’와 ‘미니멀폴더’폰을 판매한다.

SKT망을 사용하고 있는 KCT의 이동통신서비스 티플러스(tplus)는 이번 상품을 철저히 고객 위주로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갤럭시S3의 경우 음성 100분, SMS 50건, 데이터 500MB를 무료 제공하고 기본료와 단말기가격에 부가세까지 더해도 월 3만원(24개월 약정)이라는 합리적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피처폰인 미니멀폴더는 월 기본료가 시중 최저가인 990원에 단말기가격, 부가세를 포함해 월 8789원으로 책정했다. 50대 이상 장년층이 주 대상으로 전화를 주로 받는 데 사용하고 통화량이 적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다.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GS25 매장을 방문해 알뜰폰 전용 코너에 진열된 휴대폰 실물형 리플릿을 골라 계산대에 제출하면 된다. 바코드를 찍으면 가입 신청이 완료되고 KCT 콜센터 상담 전화 서비스를 통해 개통이 이루어진다.

KCT 이호식 MVNO사업팀장은“왜곡된 이동통신 유통구조로 인해 고객들을 위해 사용되어야 할 마케팅 비용이 중간 유통 비용으로 대부분 사용되어지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KCT는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함은 물론, 중간 유통 과정 및 유통 비용을 과감하게 생략해 직접적인 혜택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