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티맵모빌리티가 월 단위 렌터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티맵(TMAP)은 월 단위 렌트와 해외 예약 서비스까지 가능한 모빌리티 플랫폼이라고 회사 측이 설명했다. 

월 렌터카는 말 그대로 월 단위 렌트가 가능한 서비스다. 최소 1개월에서 12개월까지 유연하게 차를 빌릴 수 있어 통상 2~3년인 장기형 렌터카 대비 가격 부담은 낮추면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모바일 티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및 가격 조회가 가능할 뿐 아니라 별도 상담 과정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결제 다음날 바로 출고 가능하며 딜리버리 인수도 가능하다.

해외 렌터카 예약 국가도 대폭 늘어났다. 지난해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등 6개국에서 유럽 23개국과 대만 등이 추가되며 총 30개국의 렌트카를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사실상 전 세계의 렌터카 예약이 가능한 셈이다.

한편 티맵모빌리티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해외 렌터카 예약 사용률을 분석한 결과 일본이 63%로 가장 많았다. 무비자 입국과 엔저 분위기에 일본행 여행객이 많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일본에 이어 괌(미국)·사이판(미국)이 각각 29%, 8%로 뒤를 이었다.

김도현 티맵모빌리티 뉴 비즈(New Biz) 담당은 “티맵모빌리티는 글로벌 렌터카 중개 플랫폼 카모아와 함께 지난해 렌터카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며 “렌터카 서비스 부분의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해 국민들의 여행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