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라이빗]
[사진:플라이빗]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와 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 기업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 케이닥)이 가상자산 수탁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플라이빗은 신규 상장 예정인 프로젝트에 재단이 보유한 가상자산을 케이닥에 수탁하고, 사전 공시에 따른 출금으로 유통량을 관리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플라이빗과 케이닥은 가상자산 유통의 투명성 제고, 투자자 보호에 기여하고 신규 상장 프로젝트가 신뢰 속 성장할 환경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플라이빗은 코인마켓 운영사 가운데는 처음으로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접수해 자격을 취득했다. 또한 케이닥은 신한은행이 투지한 한국 최초 법인 대상 가상자산 커스터디 전문 기업이다. 

김석진 플라이빗 대표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정비가 중요해지는 가운데,  시장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양사 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투명한 거래 환경과 투자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수 케이닥 대표는 “커스터디 서비스는 가상자산 발행사가 유통 물량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신뢰받는 제3자 서비스이며 투자자 보호를 위한 인프라"라며 “플라이빗과의 협약을 통해 가상자산 유통의 투명성을 제고함으로서 시장의 건전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