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서브스턴스 3D로 제작한 3D 콘텐츠. [사진: 어도비]
어도비 서브스턴스 3D로 제작한 3D 콘텐츠. [사진: 어도비]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어도비가 어도비 서브스턴스 3D(Adobe Substance 3D) 솔루션을 도입한 새로운 글로벌 유통 및 패션 업체들 사례를 25일 공개했다.

어도비 서브스턴스 3D 스테이저(Substance 3D Stager), 서브스턴스 3D 샘플러(Substance 3D Sampler), 서브스턴스 3D 디자이너(Substance 3D Designer), 서브스턴스 3D 페인터(Substance 3D Painter), 서브스턴스 3D 모델러(Substance 3D Modeler) 등 총 다섯 가지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어도비 3D 디자인 브랜드가 초기 콘셉트 및 프로토타입 개발부터 마케팅, 전자상거래,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몰입형 경험으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어도비에 따르면 로우스(Lowe’s Home Improvement), 아마존(Amazon), 휴고 보스(HUGO BOSS), 루이비통(Louis Vuitton), H&M, 버버리(Burberry)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서브스턴스 3D를 제품 디자인 및 시각화 프로세스를 개선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해 도입했다.

이들 회사 제품 디자인 및 마케팅 팀은 서브스턴스 3D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의류, 액세서리 및 제품 카탈로그를 물리적으로 샘플링하거나 배송하지 않아도 보다 효율적으로 신제품을 반복 제작하고 있다.

존 다니엘 이색손(John-Daniel Isacsson) H&M 디자인 프로세스 개발자는 “CLO에서 진행 중인 작업에 서브스턴스 3D의 재질을 적용하고 원하는 경우 재질의 매개 변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이점만으로, 서브스턴스 3D는 사실상 3D 툴의 새로운 표준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마이크 길(Mike Gil) 로우스 광고 제작 매니저는 “어도비 서브스턴스 3D 도구들은 3D 모델 및 공간 장면을 구현하기 위한 고품질 CGI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로우스는 어도비의 전문성과 세밀함을 접목해 간소화된 프로세스를 개발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처리 시간과 비용을 낮출 수 있었다”고 말했다.

두라이 무루간 비라사미(Durai Murugan Veerasamy) 아마존 3D 부문 수석 운영 관리자는 “서브스턴스 3D 작업은 3D 제작 과정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원본을 훼손하지 않는 작업 방식 덕분에 고객은 수동적인 이미지와 영상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 조정 가능한 역동적인 경험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어도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