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게이트 로고.
스타게이트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레이어제로 랩스가 개발한 크로스체인 브릿지 프로토콜 스타게이 파이낸스(Stargate Finance )가 이더리움 레이어2 플랫폼 메티스와 협력한다. 

보다 유연하고, 안전한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코인데스크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게이트로 메티스를 확장하는 것은 프로젝트들이 레이어제로 기술을 활용해 자금 및 이자 전략을 관리하는데 있어 보다 많은 유연성을 갖도록 할 것이라고 스타게이트 측은 설명했다.

스타게이트와 통합으로 메티스는 스타게이트가 지원하는 다른 블록체인들에 걸쳐 달러 스테이블코인인 USDT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스타게이트는 18일(현지시간) 기준으로 3억5000만달러 규모 TVL(total value locked)를 기록했다. 스타게이트는 현재 이더리움, BNB체인, 아발란체, 폴리곤을 포함해 7개 블록체인을 지원하고 있다. 메티스는 스타게이트가 2022년 3월 공개된 이후 처음으로 지원하는 새 블록체인이라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레이어제로는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로 다양한 블록체인들에서 애플리케이션이 안전하게 상호 작용하고 자금을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