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맞춤형 아바타 이미지.
줌 맞춤형 아바타 이미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팀 내 연결성을 강화해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화상회의 서비스 줌 미팅(Zoom Meetings)에 ▲맞춤형 아바타, ▲회의 템플릿, ▲회의 내 채팅 답장, ▲Q&A 기능을 추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맞춤형 인간 아바타는 지난해 선보인 동물 아바타에 이어 선보인 것으로 맞춤형 꾸미기 옵션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움직임과 표정을 미러링하는 아바타를 활성화해 카메라를 끈 경우에도 좀 더 생동감 넘치게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현재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버전으로 출시됐으며, 추후 피부, 헤어스타일 등 맞춤형 옵션이 더욱 다양해질 예정이다. 

회의 템플릿은 회의마다 맞춤형 회의 템플릿을 설정하고 저장할 수 있게 해 사용자가 회의마다 세팅을 바꾸는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줌 미팅 내 채팅은 참가자들이 회의 중에 중요한 정보와 리소스를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줌은 1월말 더 나은 채팅 경험을 위해 회의 내 채팅에 답장 및 이모티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Q&A 기능은 줌 웨비나에서 청중과의 소통을 위해 쓰였는데, 이번에 줌 미팅에도 확대 적용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