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진 코비그룹 대표.
박명진 코비그룹 대표.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애드테크(AD Tech) 스타트업 코비그룹은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가정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유연 근무 등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과 기관을 심사한 뒤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코비그룹은 ▲가족친화인증 법규 요구사항 준수 ▲자율출퇴근제, 유연근무제 ▲직원의 높은 연차 사용률 ▲육아휴직 및 대체인력 채용 ▲임직원 건강검진 지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코비그룹은 창업 초기부터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가족친화적 문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장려하는 것 외에 출산 시 아빠 육아휴직 등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또 자녀나 부모님을 위한 가족돌봄 휴직 및 리프레시 휴가, 컬처데이, 명절 선물 및 귀향비, 경조사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운용 중이다.

2018년 2월 설립된 코비그룹은  효율적인 영상 광고를 위한 채널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영상 마케팅 전문가 그룹으로 애플, 메르세데스 벤츠, SK, LG, KIA 등을 광고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