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신세계아이앤씨는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 기술 기반으로 커피빈코리아 차세대 POS(Point of Sales, 판매시점정보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전국 275개 매장에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는 신용카드, 간편결제, 글로벌 결제 등 결제 기능부터 스마트 오더, 배달, 멤버십, 마케팅 등 POS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비즈니스 로직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제공한다.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 기술 기반 커피빈 POS 시스템은 간편결제, 기프티콘, 식권, 선불카드 등 결제 기능이 확대됐고 프로모션 기능도 강화됐다.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커피빈 다양한 메뉴를 소비자 취향에 맞춰 주문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매장 POS, 키오스크, 모바일 APP, 배달(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된 주문 데이터는 KDS(Kitchen Display System, 주방주문통합시스템)로 통합 전송해 바리스타들이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또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ERP, 쇼핑몰, 물류 등 커피빈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해 매입, 발주, 매출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양윤지 신세계아이앤씨 전략IT사업담당 상무는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가 가진 안정성, 유연성, 편의성의 기술 강점을 기반으로 커피빈 만의 서비스를 결합해 차세대 POS 시스템을 구축해 전국 275개 매장에 적용했다”며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고 프로모션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 편의성을 향상시켰고 매장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커피빈의 디지털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