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노미 로고.
오노미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코스모스 기반 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인 오노미(Onomy)가 1000만달러 규모 프라이빗 토큰 투자를 받았다고 더블록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투자에는 비트파이넥스, GSR, 아바랩스, CMS홀딩스, DWF랩스 등이 참여했다. 오노미는 탈중앙화 금융(디파이)와 외환(forex) 시장을 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노미가 제공하는 것은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블록체인 브릿지, 탈중앙화 거래소 오넥스(Onex), 비 커스터디형(non-custodial) 모바일 지갑을 포함하고 있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오노미 메인넷은 며칠 안에 선보일 에정이다. 회사 측에 다르면 오노미 테스트넷은 80만 이상 거래와 4만 이사 순사용자를 기록했다. 또 메인넷 출시와 오노미는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오노미 측은 "다른 블록체인들 및 프로토콜들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기 위해 중립적인 방식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폴리곤,  아발란체, 아이오타 등과 끊김 없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을 크로스체인과 멀티 체인 세계에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