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아 [사진:엠게임]
루아 [사진:엠게임]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엠게임은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루아(Le Roi)’를 구글·애플·원스토어 앱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루아는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전략을 세워 클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SLG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게임이다.

SLG 장르의 특성상 자원의 채취·생산, 병력 배치, 훈련병 키우기, 몬스터 전투 등을 하며 영토 확장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3매치 퍼즐 전투에서는 퍼즐의 조합, 상성, 속성 등을 활용해 수천가지의 다양한 전투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단순한 이종간의 결합이 아니라, 퍼즐, 방치형, SLG 장르별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핵심 콘텐츠인 ‘성 탈환’을 통해 서버의 국왕 클랜으로 등극하면 타 영주의 성을 이전시키거나 영지 육성 속도를 높이는 등 강력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서 ‘루아’는 베타테스트에서 밸런스와 게임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사전예약 기간 동안 참여자 100만 명 이상을 돌파했다.

정식 출시에서는 지난 7월 텐센트를 통해 오픈 된 중국 서비스 버전의 콘텐츠 전부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매월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100여종의 영웅을 확장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 내에 클랜과의 대결이 백미인 ‘클랜전’, 최고의 서버를 가리는 ‘서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호 엠게임 사업전략실 팀장은 “루아는 퍼블리싱을 결정하고 현지화와 폴리싱에 깊은 공을 들인 작품으로, 국내 유저들의 빠른 콘텐츠 소비 속도를 뛰어넘을 만큼 방대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며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영웅 이순신 추가 등 한국 유저 맞춤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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