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국내외 IT 기업들의 클라우드 사업 전략을 공유하고 관련 업체들 간의 정보 교류를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오는 5월 20일 아이티투데이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성공적인 클라우드 활용방안 IT비전 포럼 2014(행사요약 클릭)' 컨퍼런스가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다.

클라우드는 IT업계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여전히 효율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에 고민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본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IT 기업들이 성공적인 클라우드 활용 전략을 공유하고 정부의 클라우드 정책 강화 필요성에 대한 업계의 의견도 제시된다.클라우드 활용 성공 사례를 공유하면서 산업 활성화 유도는 물론 기업들간의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컨퍼런스 오전에는 기조강연에 앞서 미래창조과학부 박일준 소프트웨어 정책관의 축사에 이어 SK텔레콤이 클라우드 추진방향과 고객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KT의 최근 기업들의 클라우드 활용 최신사례 및 KT 클라우드 진화방향에 대해서도 강연이 이어진다.

EMC도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빅데이터에 대해 자사의 전략을 공유할 전망이다.

오후에는 다이멘션데이터, 뉴타닉스, 리버베드, 주니퍼네트웍스, 더존비즈온, 날리지큐브 이 각각 자사의 클라우드 사업전략과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아마존, IBM, HP, VM웨어, 에릭슨엘지, 알카텔루슨트 등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들도 클라우드 성공 사례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국내 대표적인 보안기업 안랩도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중요성과 전망에 대해 발표를 앞두고 있다. 

▲ 아이티투데이가 5월 2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성공적인 클라우드 활용방안을 주제로 'IT비전포럼 2014'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