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UHD 3D에 이어 OLED TV시장 확대를 위해 세계최대 TV시장인 중국에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22일 LG디스플레이는 광저우 공장에서 광저우, 선전, 둥관 등 화남 지역의 업계 전문가와 블로거, 언론 등 50여명을 초청해 OLED TV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사진=LG디스플레이>

22일 LG디스플레이는 ▲중국 오피니언리더 대상의 순회 체험회 ▲중국 로컬 TV업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OLED 캠프조성 ▲중국에 특화된 OLED브랜드 제작’ 등과 같은 선제적 마케팅을 통해 OLED TV 붐을 조성하고 차세대 프리미엄 TV로의 포지셔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0일 상하이에서 디자이너와 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해 OLED TV 우수성 체험 행사를 개최한 데 이어, 22일에는 광저우, 선전, 동관 등 화남 지역의 업계 전문가와 블로거, 언론 등 50여명을 LG디스플레이 광저우 공장으로 직접 초청해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체험행사에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명암비와 색재현율, 시야각과 같은 OLED TV 고유의 화질 특성을 시연하는 한편, 특수 제작된 데모 영상이 아닌 일반 공중파 방송을 LCD와 비교 시연해 뉴스와 드라마, 스포츠 같은 일상 방송 시청 시 더욱 확연히 드러나는 OLED TV의 화질 우수성을 비교 체험하도록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러한 체험마케팅과 함께 LG전자 및 중국의 주요 로컬 TV업체들과 OLED 캠프를 조성해 중국 시장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으로 스카이워스, 콩카, 창홍 등 중국의 3개 주요 TV 메이커는 다음달 1일 노동절 연휴 특수에 LG 디스플레이 OLED 패널을 장착한 OLED TV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시야각, 색재현율, 명암비, 반응속도, 디자인, 곡면측면에서 OLED의 기술적 우수성을 규정한 ‘OLED 6대 기술 규범’도 발표했다.

최동원 LG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 전무는 “OLED TV는 지금까지 인류가 개발한 어떤 디스플레이보다 완벽한 TV”라며, “신기술,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세계최대 규모로 성장한 중국에서의 성공여부가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TV의 미래를 결정할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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