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피르마체인]
[사진:피르마체인]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피르마체인이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lockchain Week in Busan, BWB 2022)’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BWB 2022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 FTX, 후오비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다. 

피르마체인은 행사 기간 전시 부스를 열어 참관객 대상으로 자체 메인넷인 콜로세움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직접 NFT를 만들어 등록해보는 블록체인 참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실생활 서비스의 블록체인 활용과 검증 ▲NFT 제작과 발행 ▲NFT 갤러리 등록 등 단계별 콘셉트로 진행된다. 

피르마체인은 참관객에게 사실적인 NFT 활용 경험을 제공하고자 별도로 행사용 온라인 NFT 갤러리를 구축했다. 참관객이 만든 NFT가 해당 갤러리에 등록되면 피르마체인 전시 부스를 통해 노출할 예정이다. 

윤영인 피르마체인 대표는 “이번 BWB 2022를 통해 피르마체인이 추구하는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연계로 인한 유용함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