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가 프랑스 국민 식품 브랜드 ‘피카드’ 국내 단독 론칭한다_왼쪽부터 캐시 콜라르트 가이거(Cathy Collart Geiger) 피카드 대표, 김슬아 컬리 대표. [사진: 컬리]
컬리가 프랑스 국민 식품 브랜드 ‘피카드’ 국내 단독 론칭한다_왼쪽부터 캐시 콜라르트 가이거(Cathy Collart Geiger) 피카드 대표, 김슬아 컬리 대표. [사진: 컬리]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프랑스 식품 브랜드 ‘피카드(Picard)’와 오는 12월을 목표로 국내 단독 론칭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1906년 설립된 피카드는 푸아그라, 달팽이 요리, 코코뱅 등 프랑스 정찬부터 식재료인 채소와 과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애피타이저, 디저트까지 모든 종류의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판매한다. 

현재 프랑스에만 1,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중동, 일본 등 18개국에도 진출했다.

피카드는 컬리가 보유한 우수한 풀콜드체인 시스템은 물론 간편식 및 냉동식품 카테고리를 운영하는 노하우, 브랜드 역량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컬리는 전했다.

컬리에 따르면 오는 12월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피카드 제품은 메인 요리부터 야채, 과일, 베이커리, 디저트까지 다양하다. 

양사는 판매 제품군 확대,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등 장기적이고 꾸준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앞서 양사는 18일 프랑스 파리 피카드 본사에서 국내 단독 론칭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슬아 컬리 대표, 캐시 콜라르트 가이거(Cathy Collart Geiger) 피카드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미식의 나라' 프랑스를 대표하는 피카드 제품을 마켓컬리가 국내 단독으로 론칭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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