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대캐피탈]
[사진: 현대캐피탈]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현대캐피탈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현대캐피탈이 지난달 26일 본사를 서울역 인근 그랜드센트럴 빌딩으로 옮긴 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전략기획 ▲ 디지털 및 IT ▲오토(Auto) 사업 ▲금융사업 ▲리스크관리 ▲해외사업 ▲경영지원 등 총 7개 부문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해외사업 부문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해당 부문에서는 해외 경험과 더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현대캐피탈은 미국, 독일, 영국, 캐나다, 중국, 브라질 등 총 13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원)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10월 7일~17일)을 시작으로, 코딩테스트와 온라인 인적성검사, 면접 전형, 트라이얼 위크 순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입사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최초로 도입한 ‘트라이얼 위크(Trial Week)’는 하반기에도 진행된다. 트라이얼 위크는 면접 전형까지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직무부서에서 3일 간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를 평가받는 전형 상 최종 단계다.

이번 공개채용에 응모하고자 하는 사람은 10월 17일 오후 4시까지 현대캐피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