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브랜드관 오픈[사진: 크림]
크림, 브랜드관 오픈[사진: 크림]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이 '크림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림 브랜드관은 브랜드가 직접 입점해 크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제품을 전개하는 공간이다. 오픈과 동시에, 국내 스트리트 패션브랜드 언더마이카(Undermycar)와 디자이너브랜드 강혁(KANGHYUK)이 입점했다.

크림은 월 활성 사용자(MAU) 400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 중 약 85%는 MZ세대로 추정된다.

지금까지 국내외 10여개 브랜드가 ▲한정판 제품(exclusive)을 런칭하거나 ▲드로우 이벤트 진행 과정에서 크림을 온라인 프로모션 파트너로 선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에, 각 브랜드와의 협업 관계를 더욱 강화하며 브랜드관을 선보이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크림을 찾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크림 브랜드관을 통해서는 각 브랜드가 전개하는 시즌 제품 중 크림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단독 제품, 크림 한정 선발매를 통해 한층 더 가치를 더한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언더마이카팀은 "크림 브랜드관은 더 많은 대중들이 언더마이카 제품을 접할 창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더 많은 대중들에게 알리고,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상락 강혁 대표는 “크림과의 파트너쉽을 좀 더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며, “크림 플랫폼이 갖는 프리미엄과 브랜드로서의 강혁이 추구하는 가치가 서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