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커 센트리원이 CSPN 인증을 획득했다.
데이터로커 센트리원이 CSPN 인증을 획득했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데이터 암호화 솔루션 기업인 데이터로커는 암호화 보안 USB  센트리 원(Sentry ONE)이 프랑스국가사이버보안국(ANSSI) 감사 및 테스트를 거쳐 CSPN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데이터로커 한국 총판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에 따르면 센트리원이 획득한 ANSSI 최고 보안 등급인 CSPN(Certification de Sécurité de Premier Niveau) 인증은 장치가 최고 수준 보안 및 인증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해 공공 행정, 공공 서비스 및 기업이 안전하게 유휴 데이터 전송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USB인 센트리원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연방정보처리규격인 FIPS 140-2 레벨 3 인증 제품으로, 물리적 보호를 위한 위변조 방지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측은 “센트리원은 미국 NIST FIPS 140-2 레벨 3에 이어 ANSSI CSPN 인증을 획득하면서 미국과 유럽에서 검증된 보안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암호화 보안 USB”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높은 수준 USB 보안을 요구하는 조직에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