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지역 중소사업자(SME)를 위한 새 비즈니스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을 출시했다. [사진: 네이버]
네이버가 지역 중소사업자(SME)를 위한 새 비즈니스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을 출시했다. [사진: 네이버]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지역 중소사업자(SME)를 위한 새 비즈니스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을 출시했다.

'플레이스 쿠폰'은 이용자가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사업자가 직접 발행하고 배포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쿠폰 종류는 할인쿠폰, 증정쿠폰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할인 금액이나 할인율, 증정 상품 정보는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조건도 정할 수 있다. 가게에 방문하거나, 네이버로 예약하거나, 네이버 주문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등 사용 환경을 정하고 3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등 사용 조건도 설정 가능하다.

발급한 쿠폰을 내 플레이스 페이지에 게재하면 이용자가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추후에는 사업자가 직접 내 가게 혜택을 받아보는 이용자에게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쿠폰을 전송할 수도 있게 된다. 

스마트플레이스 '통계 솔루션'을 활용해 쿠폰 발급에 따른 이용자 방문 증감률 및 마케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사업자가 데이터에 근거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상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리더는 "장기적으로 가게 홍보, 리소스 절감, 마케팅, 전략 분석 등 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역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