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브레이커’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 모집 [사진:크래프톤]
‘문브레이커’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 모집 [사진:크래프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인 언노운 월즈가 ‘문브레이커(Moonbreaker)’의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스팀 플레이테스트는 지난해 도입된 일종의 오픈 베타 서비스다. 정식 게임물의 성격을 지닌 얼리 액세스 버전과 달리 이용자들이 개발 단계에 있는 테스트 버전의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문 브레이커는 9일부터 11일, 16일부터 1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용자는 스팀 플레이테스트를 통해 얼리 액세스 출시에 앞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스트리밍도 할 수 있다.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작해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동시에 개발자는 서버를 테스트하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게임을 더욱 개선할 수 있다.

문브레이커의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들은 모든 유닛들을 조종해보면서 직접 부대를 구성할 수 있고, 상대 플레이어 또는 AI와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니어처 도색 작업을 통해 자신만의 유닛을 만들 수 있으며, 도색 작업을 마친 유닛들은 모두 서버에 저장되어 30일에 진행되는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에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