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용 코오롱베니트 대표. [사진: 코오롱베니트]
이진용 코오롱베니트 대표. [사진: 코오롱베니트]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는 KG ICT와 공동 추진하는 KG스틸 ‘SAP S/4HANA 컨버전’ 사업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2월까지 KG스틸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SAP ECC 6.0’에서 최신 버전인 ‘SAP S/4HANA 2021 FPS01'로 전환한다. 코오롱베니트는 올 상반기에 진행한 기술검증(PoC)을 통해 사업 타당성과 역량을 인정받아 본 사업까지 참여하게 됐다.

KG스틸은 최신 ERP 구축을 통해 데이터 통합, 데이터 처리 속도 향상, IT자원 최적화 등 전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다.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전환 및 비즈니스 혁신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먼저 KG스틸이 기존 사용 중인 오라클DB를 SAP HANA DB로 변환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용량을 기존 대비 24%까지 효율화한다. 변환에 앞서 유니코드 지원을 위한 데이터 전환도 병행한다.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개발한 사전 영향도 분석 도구 ‘CCM(Custom Code Management) 툴'을 활용한 리스크 대응, 전환 서버 성능 향상을 통한 다운타임 최소화, 체계적인 장애 예방 및 안정화 등을 수행해 프로젝트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전선규 코오롱베니트 상무는 “최신 IT 시스템과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KG스틸은 글로벌 철강회사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최다 SAP S/4HANA 전환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에 나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