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스카 이미지 [사진:이아이디] 
프로젝트 스카 이미지 [사진:이아이디]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코스피 상장사 이아이디는 자사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스카(Project S.C.A.R)'와 연계한 고객 통합 관리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로젝트 스카는 인류를 벌하려는 외계인과 이에 맞서는 인류의 대결을 골자로 한 NFT 사업 프로젝트로 관련 이벤트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아이디 멤버십 플랫폼 내에서 NFT 보유자는 자신의 NFT를 스테이킹(예치)해 사이트 내에서 사용 가능한 스카 코인(SCAR Coin)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유자는 플랫폼 내 상점에서 프로젝트 연계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NFT 간 브리딩(Breeding)을 통한 신규 NFT 생성, 차후 발행될 EBTC 코인 스왑 등을 할 수 있다. 

이아이디는 NFT 보유 종류 및 개수에 따라 VIP, 골드(GOLD) 등 등급을 부여해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사이트 내 특정 기능 접속을 지원한다. 

이아이디는 통합 관리 플랫폼을 통해 잠재 고객들이 NFT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만들어 차후 사업 규모를 더욱 확장할 구상이다. 또한 멤버십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및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강덕호 이아이디 NFT 사업본부장은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기존 프로젝트와 연계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