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로코어] 
[사진:블로코어]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털 블로코어가 지난 9일 너디스타 블록체인 플랫폼 '룩손(LUXON)'에 580만달러(약 75억7000만원) 규모의 투자를 리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비트크래프트 벤처스, FTX 벤처스, 길드파이, 폼리스 캐피털, 비스타랩스, 법무법인 세움, SBXG가 참여했다. 

룩손은 온체인(블록체인 거래 기록 방식) 데이터 및 NFT를 통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는 웹3.0 플랫폼이다. 지난 5월 라인게임즈로부터 초기투자 유치에 성공, 양사 협업을 통해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3.0 게임부터 마켓플레이스, NFT 스테이킹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임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블로코어가 리드한 이번 투자로 580만달러를 추가 유치해, 약 1100만달러(약 140억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룩슨은 투자금을 향후 플랫폼 구축과 블록체인 게임 ‘데스페라도 B218(Desperado B218): 엑소스의 흉터(The Scars of Exos)’ 개발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임형철 블로코어 대표는 "너디스타의 기술력과 라인게임즈의 강력한 지식재산권(IP) 파워가 룩손이 성공적인 NFT 웹3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기초 자산이자 핵심 역량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라인게임즈 자체 IP들이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기회로 작용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