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로고.
티맥스소프트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티맥스소프트는 오픈소스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HyperFrame)'을  BNK경남은행에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하이퍼프레임'은 티맥스소프트 연구소 인증 과정을 거쳐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제품을 통합 제공한다. 오픈소스 SW 사용 단계부터 선택, 운영, 유지보수 등까지 지원해 조직들 오픈소스 SW 도입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 3년간 BNK경남은행이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롭게 구축할 시스템에 '하이퍼프레임'을 제공한다. 

오픈소스 및 상용 SW 분야 경험과 기술지원, 이슈 관리 및 처리 시스템 IMS(Issue Management System) 등을 통한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오픈소스 사용은 시스템 구축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속한 신기술 도입을 통한 비즈니스 유연성∙민첩성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최근 금융권에서도 많이 선호되고 있다"며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경남은행 신규 시스템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