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안심 서비스' 실행 화면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지인의 위치조회가 가능한 '가족안심 서비스'를 자사의 LBS플랫폼인 '아이나비 LTE에어'에 새롭게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팅크웨어의 위치기반서비스(LBS) 플랫폼인 '아이나비 LTE에어'의 새로운 기능으로 추가된 '가족안심 서비스'는 사용자의 자녀, 부모, 친구 등 지인의 현재위치 및 설정된 특정지역의 이탈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족안심 서비스'의 위치 보기를 통해 언제든지 자녀 등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위치뿐만 아니라 과거의 시간대별 이동경로 역시 제공하고 있어 더욱 확실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가족안심 서비스'는 세이프존 설정으로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이프존으로 설정된 일정 구역에 대상자가 진입 또는 진출 시에 알림창을 통해 변동사항을 실시간으로 통보해준다. 최대 2명까지 대상으로 1일 최대 10회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대상자의 위치 변화가 없을 경우에는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는다.

또한 요일 별, 시간 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등하교시간, 학원시간 등 자녀의 생활 패턴에 맞춰 세이프존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가족안심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앱 상에서 바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위치조회 건당 과금이 발생하는 타 서비스와는 달리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언제든지 자녀 등의 위치확인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팅크웨어는 일주일간 '가족안심 서비스' 무료 사용기간을 제공해 사전에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족안심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1 이벤트를 진행하며 내달 10일까지 아이나비 LTE에어 1년 정액권 구매자 전원에게 1년 정액원을 추가 증정한다. 추가로 받은 정액권은 가족, 친구 등 지인에게 선물해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가족안심 서비스로 날로 늘어가는 아동범죄, 학교폭력 등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나비 LTE에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