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2022년 2분기 매출 2조458억원, 영업이익 3362억원, 조정 EBITDA(EBITDA+주식보상비용) 432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네이버]
네이버는 2022년 2분기 매출 2조458억원, 영업이익 3362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네이버]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2022년 2분기 매출 2조458억원, 영업이익 3362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2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전분기 대비 10.9% 증가한 2조458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2%, 전분기 대비 11.4% 증가한 3362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 플랫폼 9055억원, 커머스 4395억원, 핀테크 2957억원, 콘텐츠 3002억원, 클라우드 및 기타 1049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검색 광고 품질 개선과 디스플레이 광고 라인업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전분기 대비 6.5% 성장해 2분기에 905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는 네이버쇼핑 거래액 등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7%, 전분기 대비 5.5% 성장해 4395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0.3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했다.

핀테크는 스마트스토어 및 대형 가맹점 추가로 인한 외부 결제액이 지속 늘며 전년 동기 대비 27.1%, 전분기 대비 7.6% 증가한 2957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 12조원을 돌파했다.

콘텐츠는 엔화 가치 하락에 따른 환손실 영향이 있었으나 이북재팬, 로커스, 문피아가 웹툰 부문에 신규 편입되고 2분기 웹툰 글로벌 통합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9.6% 성장한 4065억원을 기록하는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8%, 전분기 대비 41.6% 증가한 3002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웹툰 글로벌 통합 사용자 수는 1억8000만명 이상으로, 유료 이용자 비중과 월 결제 금액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단 설명이다.

클라우드 및 기타는 뉴로클라우드(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상품 차별화로 NH농협, KB에 이어 IBK기업은행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신규 수주하는 등 다양한 업종 신규 고객을 확보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5%, 전분기 대비 13.9% 증가한 1049억원을 기록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검색, 커머스, 결제, 포인트 생태계를 기반으로 함께하는 사업자, 파트너의 부담을 최소화하며 네이버 각 주요 사업 분야에서 시장을 뛰어넘는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키워드

#네이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