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치랩스]
[사진:해치랩스]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는 보안감사, 지갑 등 웹3 필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에 37개 국내외 주요 게임사가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P2E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프로젝트 등 웹3 서비스를 운영하는 게임사 및 콘텐츠사의 진입장벽을 없애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참여사들에게는 웹3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감사 서비스 해치 오딧, 법인용 가상자산 지갑 헤네시스, 인앱 SSO(싱글사인온) 지갑 페이스(Face)를 제공한다.

페이스 지갑은 인게임 환경에서 시드구문 없이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6자리 비밀번호로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지갑이다. 

휴대전화 문자 인증을 통해 계정 복구가 가능해 시드 문구나 개인키와 같은 어려운 개념을 모르더라도 지갑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지갑은 국내외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 협력사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 넷마블, ▲컴투스 홀딩스, ▲데브시스터즈 블록체인 자회사 플립필드, ▲ 액션스퀘어, ▲엑스엘게임즈, ▲조이시티, ▲노드게임즈, ▲라인, ▲씨제이엔앰, ▲111 퍼센트, ▲네시삼십삼분, ▲이꼬르, ▲스니커즈, ▲샌드박스네트워크, ▲테이크원, ▲에이시티게임즈, ▲유티플러스,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등 총 37개다.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는 "웹3 관련 신사업에 진출하는 국내외 유수 게임사들이 블록체인을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신뢰받는 Web3 론칭 파트너로서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