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초기 창업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강화[사진: 카페24]
카페24 초기 창업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강화[사진: 카페24]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카페24는 자사 마켓 통합관리 서비스 ‘마켓플러스’ 활용 방법을 담은 교육 프로그램 2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마켓플러스로 쇼핑몰을 운영 중인 대표를 비롯해 해당 서비스를 담당하는 본사 전문가 4명이 교육에 참여한다. 

‘카페24가 직접 들려주는 실전 노하우! 판매처 확장부터 주문통합관리까지’ 강의에서는 카페24 마켓플러스 서비스를 전담하는 4명의 본사 직원이 교육에 참여해 마켓별 상품등록부터 재고관리에 이르는 단계별 성공 노하우를 전한다. 

구체적으로 ▲마켓플러스 활용해 대형 쇼핑몰로 성장한 사례 학습 ▲판매자 정보 연동·상품 등록 방법 ▲전송세트·템플릿 기능 활용한 업무 효율성 향상 방법 ▲통합 CS 관리로 취소·교환·반품에 재빠르게 대응하는 방법 ▲실물 재고를 관리하는 방법 ▲발주서 작성·상품 포장 배송 방법 ▲매출 데이터 기반 마켓별 판매 수량 전략 수립 방법 등 온라인 상품 판매를 위한 상세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쇼핑몰 CEO의 마켓플러스 운영 노하우' 강의에서는 마켓플러스 기능을 마케팅에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교육 참여자 각자 컴퓨터로 실습하며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교육과정에서는 ▲마켓플러스 활용 필요성과 성공 사례 ▲브랜드 마케팅 논리 세우기 ▲마켓플러스 기능 활용법 ▲현직 쇼핑몰 CEO와 Q&A 코너 ▲쇼핑몰 사업자가 자주 궁금해하는 사항 중심의 마켓플러스 실습 등 실전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비결 등이 공개된다.

교육은 이달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에서 현장강의나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교육 방식으로 병행 진행된다. 향후 전국에 있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해 지역별 창업센터에서도 교육을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카페24는 수강생 수요에 맞게 다양한 형태(온·오프라인), 시간(주간·야간)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8월에는 1인 창업자를 위한 상품 소싱·상품 등록법(온라인), 유튜브 활용 광고·마케팅(온·오프라인 동시), 상품 검색노출 위한 SEO 최적화 전략(온라인), 쇼핑몰 유입·매출 향상하는 블로그 마케팅 비결(온라인)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키워드

#카페24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