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스마트스토어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 소상공인 1년 무료 지원[사진: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파이낸셜, 스마트스토어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 소상공인 1년 무료 지원[사진: 네이버파이낸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소상공인에게 스마트스토어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를 1년간 무료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반품안심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소상공인에게 매월 서비스 이용료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지원포인트’로 전액 돌려주는 ‘소상공인 반품안심케어 무료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스마트스토어 등급이 씨앗, 새싹인 초기 판매자이며, 이중 백화점이나 아울렛 등 대형 유통사 소속 매장은 제외된다. 지원 기간은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이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반품안심케어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무료교환·반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매자에게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 서비스로, 캐롯손해보험과 제휴하여 출시했다. 판매자가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산정된 이용료를 내면 교환·반품에 따른 비용과 구매자와의 분쟁 등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구매자도 무료교환·반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출시 약 3개월만에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한 판매자는 약 1만명을 달성했으며 판매건수는 170만건을 돌파했다.

회사 측은 반품안심케어가 판매자들의 매출 상승에 기여하는 효과가 뚜렷한 만큼, 이번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초기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장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품안심케어가 적용된 상품은 ‘무료교환반품’ 표시가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와 상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는데, 실제로 5월 출시 후 반품안심케어에 가입된 스마트스토어의 두 달 간의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스마트스토어의 초기 소상공인들이 주문관리수수료를 1년간 면제받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과 글로벌에서 최단기간 내 정산을 제공하는 ▲빠른정산 서비스에 이어 ▲반품안심케어 무료지원도 적극 활용해 사업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길 기대하며, 향후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