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채 KT사장 후보

KT를 이끌어 갈 차기 신임 사장으로 이석채 전 정보통신부 장관이 내정됐다.

9일 KT는 사장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사장 후보로 이석채씨를 추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이석채 후보는 KT의 비전 실현과 혁신에 필요한 기획력과 추진력에 있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KT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전략적인 사고능력이 뛰어나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KT의 경영혁신을 주도하여 주주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해서 장기적인 가치증대를 추구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자로 평가됐다. 

이석채 사장 후보는 내년 1월 임시주총에서 최종 승인을 받아 제 11대 사장으로 선임된 후, 사장후보추천위원회와 경영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이석채 후보는 1945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나왔으며 지난 1969년 제7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다. 지난 1981년에는 미국 보스턴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96년부터 정보통신부 장관과 청와대 경제수석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SK C&C, LG전자 등의 사외이사로 활동하면서 서울대학교 초빙교수로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KT는 사장 후보가 결정됨에 따라 조속한 시일 내에 경영을 정상화하고 각종 현안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정경미 기자 belle@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