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하반기 전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하반기 전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올해 하반기 경영전략과 관련해 윤리경영을 강조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전 임직원이 대면 및 비대면으로 참석하는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전 임직원이 도전과 혁신을 통해 리딩뱅크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위 챌린지, 위 체인지(WE CHALLENGE! WE CHANGE!)’를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1부 ‘상반기 KPI 우수 영업점 시상식’을 시작으로 2부 ‘혁신과 도전 다짐의 장’을 통해 조직문화 컨설팅 진단을 공유하고 최고경영자(CEO)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은행이 되기 위해 올바른 윤리의식과 이를 정립할 수 있는 강한 제도를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최근 전체 본부 부서의 모든 업무를 단위별로 세분화해 다층적인 점검을 실시했고 준법감시실 확대·재편을 통해 본점 및 영업점 내부통제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또 윤리의식 결여 직원에 대한 즉각적 후선 배치 등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한 바 있다.

이 행장은 조직문화 컨설팅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에서 완전민영화 이후 새로운 조직문화를 위해서는 인사제도의 혁신, 고객 중심의 성과관리, 일하는 문화의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양방향 소통과 리더들의 솔선수범을 통해 자율, 열정, 자존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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