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소재 전문 기업인 일진다이아몬드(대표 이윤영, www.iljindiamond.co.kr)가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Oracle E-Business Suite)를 기반으로 한 ERP 시스템을 구축해 재고관리 정확도가 95%로 향상되는 등 기업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일진다이아몬드는 오라클 ERP 도입을 통해 기업의 전사적인 자원을 통합 관리해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졌으며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경영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8일 밝혔다. 

일진다이아몬드는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로, 구축 이전 분산되어 있던 아이템 체계를 정립함으로써 아이템 등록이 3일 내로 가능해져 최신 정보를 유지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실시간 장부관리로 재고관리의 정확도가 95% 향상되어 재고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재무제표 자동화로 마감일정 준수율이 획기적으로 높아졌으며 ERP시스템을 통해 마감작업을 진행함으로써 손익분석이 투명해져 신속하게 문제점을 발견하고 적시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일진다이아몬드 경영혁신팀 정의성 팀장은 "오늘날과 같은 경영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ERP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일진다이아몬드는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를 도입해 ERP를 통한 마감 체계를 확립하며 재고관리수준이 크게 향상되는 등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